홍보자료

[보도자료]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 '장애인일자리창출 유공자 표창 시상식' 개최

장애인일자리창출 유공자 표창 시상식 현장 사진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센터장 이재구, 이하 센터)는 지난 19() 4층 강당에서 ‘2025년 장애인일자리창출 유공자 표창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장애인 고용 확대에 기여한 사업체 담당자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장애인 취업자들이 직접 참석해 수상자를 축하하며 시상식의 의미를 더했다.

 

서울특별시장 표창은 강동성심병원 인재경영팀 최병찬 주임에게 수여됐으며, 최 주임은 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 미술작가 11명을 채용하는 성과를 거두며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강동성심병원은 예술을 통한 치유라는 병원의 특성을 반영해 기존의 사무보조·진료지원 중심 장애인 고용을 넘어 예술 직무를 새롭게 발굴·도입했다. 당초 소수 인원 채용을 검토했으나, 지원자들의 우수한 포트폴리오를 확인한 후 채용 규모를 넓히기로 결정해 장애인 고용 확대에 기여했다.

 

이번 시상식에는 강동성심병원에 취업한 장애인 근로자와 보호자들이 함께 참석해 수상자를 직접 축하했다. 한 취업자는 병원 소속의 근로자로서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만큼, 우리의 채용을 위해 노력해 주신 담당자님의 수상을 함께 축하하고 싶어 참석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최병찬 주임은 장애인 채용 과정에서 서울시장애인일자리센터의 지원이 큰 도움이 됐다앞으로도 장애인이 각자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일자리가 확대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재구 센터장은 오늘 이 자리에 강동성심병원에 취업한 장애인 근로자와 보호자분들께서 함께해 주셔서 시상식의 의미가 더욱 깊어졌다앞으로도 사업체와 장애인 개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직무 개발을 지원하고, 장애인 고용이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협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상식 후에는 수상자와 취업자, 내빈이 함께하는 기념 촬영이 이어지며, 시상식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한편, 강동성심병원의 장애예술인 고용 사례는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 취업사례집에 수록돼 있으며, 장애인 고용을 고민하는 사업체가 참고할 수 있도록 채용 배경부터 직무 개발, 운영 과정까지의 내용이 소개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jobable.or.kr) 또는 전화(1588-195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장애인신문] 서울시장애인일자리센터, 장애인일자리 창출 유공자 표창 시상식 개최 < 서울 < 지역소식 < 기사본문 - 한국장애인신문

 

[배리어프리뉴스] 서울시장애인일자리센터, 장애인일자리 창출 유공자 표창 시상식 개최 < 서울 < 지역소식 < 기사본문 - 배리어프리뉴스

 

[강남내일신문] 서울시장애인일자리센터, 장애인일자리창출 유공자 표창 시상식 개최 - 강남내일신문

 

[에이블뉴스]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 ‘2025년 장애인일자리창출 유공자 표창 시상식’ 성료 < 단체 < 단체 < 기사본문 - 에이블뉴스

TOP